태국 일반 정보

1) 면적 : 514,000 평방 제곱 km (한반도의 약 2.3배), 서남아시아지역으로 버마와 캄보디아 사이에 위치한다.
2) 인구 : 6천 100만명
3) 수도 : BANGKOK
4) 언어 : 공용어로 타이어를 씁니다
             관광지에서의 영어소통은 어렵지 않으나 로컬지역에서의 영어소통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종족 : 타이 (81.5%), 화교 (13.1%), 말레이 및 기타(5.4%) 로 대부분 타이 인종이며
             화교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여 중국 문화의 잔재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6) 종교 : 불교가 93.4%를 차지할만큼 대표적인 불교 국가 입니다.
             특히나 민족성이 자존심이 강한 민족이므로 타 종교인들의 돌발행위는 자제하기를 부탁드립니다.
7) 통화 : 바트 (BAHT). 태국 자체 화폐를 쓰며 달라,유로등의 화폐는 통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광대국답게 관광지에는 환전소를 쉽게 발견할수 있으며 한화 환전도 가능합니다.
8) 기후 : 열대 몬순 기후로 년중 무더운 여름날씨이며 대략 27~33도 정도 사이를 유지합니다.

 

다이빙 정보

1> 지역
크게 태국 동북부의 코따오,코사무이 남서부의 푸켓과 피피섬 그리고 태국 서부의 시밀란 해상국립공원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2> 수온
연중 28~30도 사이를 유지하며 3미리 이하의 얇은 열대용 슈트를 권장하며 슈트없이 래쉬가드와 보드숏만으로도 얼마든지 다이빙이 가능합니다.

3> 기후
흔히 말하는 우기와 건기가 아닌 High season(성수기)와 Low season(비수기)로 분류하는것이 맞습니다.
물론 비수기에는 성수기에 비교하여 비가 많긴하지만 우리나라 장마처럼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많지 않으며 대신 열대성 스콜이 한두차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밤에 옵니다.)
물론 비수기에는 간혹 Storm(폭풍)이 오는 경우 비가 하루종일 내릴수도 있으나 그리 잦지 않습니다.

4> 다이빙 보트
스피드 보트나 딩기보트처럼 작은 보트를 이용하는 다이빙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없다고 봐야 합니다.
30인급 이상의 대형 다이빙 전용보트를 이용하고 따라서 날씨와 크게 관계없이 년중 다이빙이 가능합니다.

5> 지역별 특성

시밀란 해상국립공원 : 11월부터 5월초까지만 한시적으로 열리는 해상국립공원 입니다.
세계 10대 다이빙포인트로 매해 선정될 만큼 태국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 입니다.
해상국립공원으로 리조트및 숙박시설이 없어 오로지 Live aboard로만 다이빙이 진행됩니다.
Manta ray 와 Whale shark등 대물을 비롯 다양한 어종과 뛰어난 수중풍경을 자랑합니다.
Dive Travel에서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 푸켓, 피피섬 : 신혼여행지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동남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다이빙 지역중에 하나 입니다.
성수기는 11월부터 4월 까지로 다이빙과 함께 동양의 진주라고 불리우는 푸켓 관광과 휴양을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 다이빙으로는 타 지역대비 수준높은 교육을 받으실 수 있으며
펀 다이빙 역시 대형난파선등을 비롯한 다양한 포인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따오,코사무이 : 성수기는 5월부터 9월사이로 코사무이 지역에서 거주하셔도 다이빙 포인트는 코따오 인근에 많기에 주로 코따오 지역으로 다이빙을 나갑니다. 따라서 다이빙만을 위한다면 코따오 지역으로 들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인 다이빙 센터들이 많고 가격이 저렴하여 펀다이빙 보다는 교육 다이빙으로 추천드립니다.
단 한국에서의 이동이 불편합니다.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